1,080 0 0 64 94 0 8년전 0

스크린에 빠진 영어1 위시 아이 워즈 히어

서 문 영어를 왜 공부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제 주위만 돌아봐도 많은 사람들이 영어를 그저 시험의 한 종류라고만 생각합니다. 고등학생들은 수능, 대학생들과 직장인들은 취업이나 승진을 위해 각종 영어 시험에 목을 매며 영어 공부의 진정한 목적을 잊은 듯 보입니다. 우리가 영어를 배우는 근본적인 이유는 자신의 세계를 확장하기 위해서가 아닐까요. 영어를 모어로 쓰는 나라와 공용어로 쓰는 나라를 합치면 전 세계 60개국이 넘습니다. 영어를 배운다는 것은 우리의 세계가 그만큼 넓어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목적을 마음에 분명히 새긴다면 영어를 대하는 우리의 자세도 달라질 것입니다. 그렇다면 영어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책상 앞에 앉아서 영어 공부를 하는 것보다는 직접 몸으로 부딪치며 배우는 게 더..
서 문

영어를 왜 공부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제 주위만 돌아봐도 많은 사람들이 영어를 그저 시험의 한 종류라고만 생각합니다. 고등학생들은 수능, 대학생들과 직장인들은 취업이나 승진을 위해 각종 영어 시험에 목을 매며 영어 공부의 진정한 목적을 잊은 듯 보입니다. 우리가 영어를 배우는 근본적인 이유는 자신의 세계를 확장하기 위해서가 아닐까요. 영어를 모어로 쓰는 나라와 공용어로 쓰는 나라를 합치면 전 세계 60개국이 넘습니다. 영어를 배운다는 것은 우리의 세계가 그만큼 넓어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목적을 마음에 분명히 새긴다면 영어를 대하는 우리의 자세도 달라질 것입니다.

그렇다면 영어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책상 앞에 앉아서 영어 공부를 하는 것보다는 직접 몸으로 부딪치며 배우는 게 더 큰 도움이 됩니다. 많은 이들이 어학연수를 떠나는 것도 바로 그런 이유에서겠지요. 하지만 모두가 그럴 여건이 되는 것도 아니고, 1~2년 잠깐 갔다 온다고 영어 실력이 눈부시게 좋아지는 것도 아닙니다. 언어란 생활 속에서 꾸준히 익혀야 가장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각종 영상물은 우리에게 아주 좋은 공부 자료가 됩니다.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드라마나 영화, 리얼리티 쇼 등을 통해 공부하면 살아있는 영어는 물론 그 나라의 문화까지 배울 수 있습니다.

<스크린에 빠진 영어>는 영화 줄거리를 따라가며 영문법이나 표현을 익힐 수 있게 정리한 시리즈입니다. <스크린에 빠진 영어> 첫 번째 영화는 바로 ‘위시 아이 워즈 히어’입니다. ‘위시 아이 워즈 히어’는 어른아이 같았던 삼류 배우 에이든이 아버지의 병을 계기로 진정한 어른으로 성장하는 과정을 그린 영화입니다. 에이든의 이야기를 통해 가족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저자 소개

박윤슬

미드에 폭 빠져 살다 영어와도 사랑에 빠졌다. 영화 <아내가 결혼했다> 속 주인아의 말처럼 사랑은 나누면 두 배가 되는 것이었다. 미드를 보면 볼수록 영어를 더 잘 이해하게 되고, 영어에 파고들수록 미드를 더 깊이 이해하게 되었다. ‘공부는 스스로 하는 것이다’라는 아버지의 엄격한 가르침 아래 어렸을 때부터 학원이나 과외를 받아 본 적 없다. 평소 자신을 주입식 공교육의 산물이라 여기지만 영어만은 다르다. 영어 실력의 8할은 미드 덕분이라 확신한다! 그 경험을 바탕으로 미드와 영화로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며 영어 컨텐츠 개발에 힘쓰고 있다.

윤슬, 그리고(블로그) http://chloeee1115.blog.me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